단풍이 아름다운 시월 하순의 어느날 이자수의 장모가 평택에서 버스를 타고
물김치가 맛있게 담가 졌다고 먹어보라고 가져왔다.
맛있게 담가진 물김치를 맛보고 호들갑을 떨던 유연순이 계모임으로 외출을 했다.
장모가 집으로 돌아가고 밖에 나가 있던 유연순이 집으로 전화를 했다.
유연순: 야 이자수 집에 있는거지
이자수: 그럼 내가 집에 있지 연순마냥 마당발도 아니고 어델 가겄냐
유연순: 그렇게 삐딱선 타지 말고 내말좀 들어봐
그때 반려견 삼용이가 커튼을 물어뜯고 밥그릇을 뒤엎는등 난리를 펴고 있었다.
이자수는 핸드폰을 스피커폰으로 바꾼후 삼용이가 벌려놓은것을 치우며 
유연순의 말을 듣고 있었다.
유연순: 심심하지 그러면 평택 엄마가 가져온 물김치 말이야 우리는 안먹어도
되니 딸내 집에 갔다줘
그리고 이층집에는 어제 밭에서 캐온 고구마좀 몇개 가져다 주고
이자수: 알았어. 알았다니까
그렇게 전화를 끊었으나 이자수가 정확하게 들은 단어는 "물김치 어쩌구 저쩌구
이층집 어쩌구 저쩌구 가져다줘" 였다.
저녁이 되어 유연순이 돌아왔다.
유연순: 물김치 딸래 집이 갔다 줬어?
이자수: 아니 왠 딸 이층 새댁네 가져다 주란거 아니였어.
유연순: 인간아 뭔소리를 들은거야 이층은 고구마 가져다 주라고 했잖아
이자수: 어쩐다냐 삼용이 때문에 내가 제대로 듣지를 못했네
유연순: 딸이 입덫이 심해서 물김치 먹고 싶다고 해서 가져다 주라고 한건데
어쩌냐..어쩔수 없지 새댁보고 미안 하지만 다시 달라고 해야지

종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