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지경속 관리사무소20.(주차관제시스템).

테라스하우스의 가아드들이 하는일은 각세대의 보안을 책임지는게 큰임무이나 이는 특수한 경우에
해당되는것이고 통상적으로 입주민과 많이 부딪치는일은 주차관제시스템 일것이다.
월요일 아침 관내순찰을 나온 키퍼에게 가아드가 토,일요일의 상황보고를 하고 있었다.
가아드:.키퍼님.주말 잘쉬셨습니까.
키퍼:.오. 가아드. 니두 잘쉬었나.
가아드:.네. 주말 폭우가 내리는 시간대에 주차관제시스템에서 차량번호가 인식이 안돼서 전화로 보고
드린내용처럼 주차바를 오픈하고 차량들을 통과 시켰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정상운용 되고 있습니다.
키퍼:.그건 그렇쿠. 왜 번호가 인식이 안됐는지 원인은 찾았나.
가아드:.네 지금 매니저님이 알아 보고 계십니다.
키퍼:.뭐여. 매니저 없으면. 너희 가아드들은 일을 못해.
가아드:.네. 저희가 봐서는 원인을 알수가 없어서.
이때 매니저가 경비실앞으로 나오면서 말했다.
매니저:.키퍼님. 주말에 차량번호 인식 안된걸 알아보니 우리 테라스하우스 주차관제시스템 번호인식
카메라가 구형이라 평상시보다 조금만 밝거나 어두우면 번호인식이 안돼서 그렇다고 합니다.
키퍼:.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겨.
매니저:.제일 좋은것은 카메라를 교체하는건데 그건 금액이좀 비싸서 당장은 어렵구요.
키퍼:.그렇치. 족장님한테 그말 하면 운용할줄 몰라서 그런거 아니냐구 또 닦달을 할거야.
매니저:.그래서요. 주차제어시스템 카메라 메뉴에서 밝을때, 어두울때는 수동으로 인식량을 조절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키퍼:.그럼 매니저가 수정하는 값을 잘보이는데 비치해서 가아드들이 토, 일요일에도 변경할수 있도로 해.
매니저:.네 알겠습니다.
몇일후 스피드가 화가 잔뜩나서 관리사무소에 찾아왔다.
스피드:.(관리소 문을 벌컥 열어젖히며).키퍼 어디 있어.
매니저:.어떻게 오셨는지요.
스피드:.아 키퍼 어딨냐구. 아래사람한테 이야기 해봐야. 소용없어.
매니저:.알겠습니다. 
밖의 소란스러움에 키퍼가 문을 열고 나왔다.
키퍼:.스피드님 안녕하십니까.
스피드:.안녕못해.
키퍼:. 뭐 또 불만사항이 있으십니까.
스피드:.불만사항. 많치. 당신네 가아드들은 왜 그렇게 멍청한거냐구.
키퍼:.무슨 말씀인지.
스피드:.말이야 내가 신형 벤츠를 구매해서 번호판이 약간 꺽여 있는데 주차바가 번호를 인식못해서 막혀 있으면
입주민 차인지 확인되면 바로 열어 줘야 할거 아니냐구.
키퍼:.아 그렇습니까. 그렇치 않아도 아침에 보고를 받고 그런경우 바로 열어 드리라고 조치 했습니다.
스피드:.그런데 이 이비싼 테라스하우스 주차가 대형마트 주차 서비스 보다 못하냐구.
내차 말이야 마트가서는 한번도 걸린적이 없단 말이야.
키퍼:.스피드님. 저희도 그것 때문에 알아보고 있는데 시스템이 구매된 시점이 좀 오래되서 구형으로 번호판이 꺽이거나
찌그러져 있으면 번호 인식이 잘 안되는 면이 있습니다.
스피드:.변명 필요 없구 당장 고쳐놔. 내차 또 주차바에 걸리면 키퍼 가만 안둘꺼야.
스피드가 엄포를 하고 들어가자 키퍼는 기분이 몹씨 나빠졌다.
키퍼:.이봐 매니저. 기술적으로 어떻게 개선할 방법이 없는거야.
매니저:.네 그래서 제작 업체에 하지 요청해서 기사가 오기로 했습니다.
기사말로는 도로 바닥에 있는 차량인식센서 거리가 너무 가까워서 그럴수도 있다고 그걸 가능한 멀리 해보겠다고
했습니다.
키퍼:.그래 빨랑좀 해봐. 내가 언제까지 스피드 같은 인간들한테 욕을 얻어 먹고 살아야 하냐구.
몇일뒤 주차관제시스템 제조업체 직원이 나와 감지선 거리를 조정하는 작업을 마쳤다.
하지만 그후에도 차량번호 미인식으로 인한 입주민들의 불만은 계속 커졌으며 주차시스템을 신형으로 교체해야
한다는 민원이 쇄도 했으나 그가격이 몇천만원에 이르러 당장 교체는 어려웠다.
대신에 가아드들이 불만 입주민 차량 진입시 수동으로 잽싸게 열어주라는 오더가 족장에 의해 시달되어 있었으며
가아들들은 그들의 차량번호를 암기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했다.
그외에도 리모콘을 구매하여 가아드가 다른곳에 위치해 있어도 원격으로 주차바를 빠르게 열어 민원을 최소화 
하도록 했다.

요지경속 관리사무소20. 종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