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려앉는 두려움

어린 이자수에게 공포의 대상이 있었다.
동네를 신나게 뛰어 다니다 어느집 앞의 쓰레기통에 놓여 있는
링거병과 줄을 보면 그때부터 왠지모를 불안과 공포를 그를 덮쳐오기
시작했다.
다른길이 있다면 최소 한달여는 그길로 다니지 않고 멀더라도 다른길로
돌아서 가곤 했었다.
만약에 그길이 외길이라면 그 근처에선을 눈을 감고 가곤 했다.
어른이된 이자수에게 이제 링거는 공포의 대상이 아니다.
건강검진시 뽀족한 주사바늘에 대한 공포는 있지만 어렸을적 링거는 곧
죽움일수 있다는 두려움은 없었다.
이자수는 직장을 다니면서도 무언가 다방면으로 여러가지 잡기를 
배우기를 좋아 하였다.
그런 그에게 학원은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그에 따른 비용은 만만치 않았다.
이자수가 궁리끝에 생각해낸건 주민센터에서 저렴한 수강료로 배울수 있는
여러가지 강좌들이었다.
지난 몇달에 걸쳐 서예 수묵화를 공들여 배웠다.
그리고 이번달부터는 색소폰을 배우기 시작하였다.
그 강의실은 이자수가 살고 있는 마을의 행복복지센터 2층으로 20여명이 
앉을수 있는 장소 였다.
그일은 색스폰을 배우기 시작한 일주일 후부터 발생하기 시작했다.
직장일과 취미활동이 색소폰을 배우기를 같이 하다보니 항상 피곤
한 상태 였다.
그가 10번 자리에서 열심히 색소폰을 배우다 고객을 들었다.
그런데 그때까지 같이 배우던 사람들은 모두 사라져 버리고 흐릿한
사람모양의 형상이 그를 바라다 보고 있었다.
그는 소리를 치거나 몸을 움직여 보려고 하였으나 가위에 눌린듯 
어찌할수 없는 상태로 검은 물체가 자신에게 다가오는 공포감을 그대로
받아 들일수 밖에 없었다.
그 순간 그는 잠에서 깨어났고 흘린 땀으로 이불이 축축해져 있었다.

1부 종료

'무언가에 대한 잔상 >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길가의 깡통을 걷어차는 습관  (1) 2024.03.08
내려앉는 두려움 2부  (0) 2024.03.07
밀 도둑  (0) 2024.03.01
꿈속의 힐리(구릉지대) 아파트 1부  (0) 2024.02.19
자연인은 오염원 2부  (0) 2024.02.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