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지식
1. 키     퍼:,관리인 Keeper.
2. 매 니 저:,과장 Manager.
3. 스 피 드:,스피드를 즐기는 입주민 Speed freak.
4. 앵 크 셔:,불안한 입주민 Anxious person.
5. 페 잇 리:,족장 전직은행장 Patriarch.
6. 익 스 피:,노련한기사 Experienced engineer.

페잇리가 관리사무소로 키퍼를 만나러 왔다.
페잇리:,어이 키퍼님 오늘 온 용무는 앵크셔가 주차장안에서도, 과속으로 달리는 차량 때문에
사고를 당할것 같은 불안에 떨고 있다는 민원이니, 해소 방안을 마련해 달라는 겁니다.
키퍼:,네 족장님 해결 방안을 마련한후 보고 드리겠습니다.
페잇리가 관리사무소를 나간뒤 키퍼는 매니저와 익스피를 호출하여 회의를 하고 있었다.
키퍼:족장님이 저렇게 강조하고 간건 민원을 처리하기위하여 무엇이든 빨리 조치를 취하라는
뜻이니. 의견들좀 말해 봐
매니저:,키퍼님 관리규약을 보면 주차장내 주행속도를 20킬로로 정하고 있는데, 이게 느린것 
같아도 막상 당하는 사람들 입장에선 꽤나 빠른겁니다.
그러니 규약을 개정해서라도 10킬로로 다운시키고 또한 주차장내 주행 속도 표시가 잘 안돼어
있으니, 실내이므로 잘보이는 크기로 주차 통로에 저렴한 포멕스 간판을 걸어 두는 겁니다.
매니저:,그것도 하나의 방법인긴 한데, 그건 규약개정건으로 시간이 좀 많이 걸릴텐데.
익스피:,매니저님 의견에 동감하구요. 만약에 그게 늦어진다면 우선 주차장 주통로에 방지턱을
설치 하는겁니다.
매니저:,익스피님 말대로 규약은 개정하구요. 우선 방지턱을 설치하면 빠르게 달릴수 없으니
효과가 바로 나타날겁니다. 가격도 얼마 비싸지 않고 햄머드릴과 망치 정도만 있으면 작업도
가능할거 같습니다.
키퍼:,좋은 생각입니다. 나는 페잇리에게 보고를 할테니 두분은 구매내역을 뽑아 주세요.
좋은 방안이라고 족장에게 칭찬을 들은 키퍼는 기분이 좋아 싱글벙글 하며 회의실을 나왔다.
그리고는 즉시 구매할것을 지시 했다.
몇일후 조립식과속 방지턱이 도착 했다. 수량은 0.5미터 단위로 도로폭에 따라 맞출수 있게
제품이 나와 있었다.
주차장 양쪽 통로 양쪽 끝으로 4개를 설치할 물량이 구매 되었다.
우선 매니저가 햄머드릴 17구경으로 110mm 깊이로 방지턱 한장당 4개씩의 구멍을 뚫었다.
익스피:,매니저님 많이 해보셨나보네요. 아주 잘하시는 데요.
매니저:,많이 해보긴요 전 아파트에서 공사업자가 하는걸 자세히 보고 한번 해보기도 했지요.
익스피:,아. 언제나 준비성이 철저하시네요. 하.하.하.
매니저와 익스피의 손발이 척척맞어 작업진행에 속도가 붙었다.
한구간을 작업하자 오후에 키퍼가 나와 자기도 도와 주겠다고 햄머드릴을 잡았다가 흔들림을
조절하지 못해 크게 다칠뻔한후 바로 관리사무소로 들어가 버렸다.
이 테라스 하우스의 잘못된 관행은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힘든 작업을 해도 키퍼, 페잇리등 
관리자들이 음료수 한개 사다 주지 않아 작업자들의 사기를 저하 시킨다는데 있었다.
익스피:,매니저님 너무하네요. 여름에 땀흘리며 이렇게 작업을 하고 있는데, 시원한 음료수 하나
사오는 사람이 없네요.
매니저:,익스피님 그러려니 하세요. 음료수는 제가 사드릴테니 마져 합시다.
내일은 립기사와 해야 하니 나혼자나 마찮가지라 작업이 더딜 거예요.
이때 앵크셔가 고맙다며 음료수를 사와 매니저와 익스피가 한잔씩 마셨다.
앵크셔:그놈의 스피드란 인간이 내가 그렇게 천천히 달리라는데도 주차장에서 쌩쌩달라가요.
그러니 애키우는 엄마 입장에서 얼마나 무섭겠어요.
그래도 족장님이 제 의견을 빨리 받아들여 이렇게 작업을 해주시니 너무 고맙네요.
이때 스피드가 차를 몰고 주차장으로 들어오다 차를 멈추고 한마디 했다.
스피드:,야아. 이거 우리 관리소 일을 너무 잘하네.
주차장에서 30킬로로 달리는것도 빠르다고 방지턱을 설치 하네.
내 좋은차 덜컹거려 고장나면 너희들이 보상할꺼냐구.
매니져:,스피드님 그게 아니고 저희들은 지시 받은 대로 일을 처리 하는거니 관리사무소 가셔서
정식으로 민원을 제출해 주세요.
앵크셔:,아니 이거봐요. 주차장에서 당연히 천천히 가야지 위험하게 왜 과속을 해요 그래.
스피드:,(앵크셔를 똑바로보며)어허 이아줌마 봐라. 어느규정에 주차장에서 10킬로로 달리라고
돼어 있나 근거를 대보라 말이야.(그러며 매니저,익스피를 번갈아 바라 봤다.)
앵크셔:,아니 이거 보세요. 아저씨가 주차장에서 속도 내다 어린애라도 다치면 어떻게 할껀데요.
스피드:,아이참 뭐가 이리 앵앵거리노. 다 필요 없고 관리소장(키퍼)나오라고 해.
한참을 왈가왈부하고 있는데 키퍼가 나타났다.
키퍼:,스피드님 여기서 이러지 마시고 관리사무소로 가셔서 말씀 하시죠.
스피드:,오. 키퍼 잘나왔네.
스피드가 키퍼를 따라 관리소로 가자 매니저는 다시 작업을 하기 시작했다.
한편 관리소에서는 키퍼가 스피드의 날선 공격에 쩔쩔매고 있었다.
스피드:,어디 규정에 주차장에서 10킬로로 가라고 되어 있는지 근거를 대라 말이야.
매니저:,스피드님 족장님 주최로 이번달에 개정을 할겁니다.
그리고 주차장에 다니는 분들이 빠른 차들 때문에 너무 위험하다고 민원이 많으니 제발 천천히
다녀 주시면 안될까요.
스피드:,족장이면 다야 규정에도 없는걸 가지고 못달리게 할수 있는거냐고.
이때 패잇리가 문을 벌컥 열고 들어와 스피드를 강열하게 째려 보고 서있었다.
패잇리:,스피드 당신, 정말 수긍을 못하겠다는 거야.
스피드:,(약간 기가 죽어)아니 족장님 제가 뭐 얼마나 빨리 달렸다고 방지턱까지 설치 하냐구요.
밖에 도로에서도 방지턱 때문에 승차감이 빵점인데. 내가 사는 곳에서도 그것도 주차장에
방지턱이 설치되는 제가 불편해서 그래요.
패잇리:, 이인간이 뭐 이리 말이 많아 당신 여기서 쫏겨나고 싶지 않으면 우리가 정한 규정을 
지키란 말이야
스피드:,네. 알겠습니다.
그렇게 스피드가 족장의 기에 눌려 돌아간 다음 앵크셔와 키퍼는 역시 족장님이 최고라고 추켜
세우고 있었다.
매니저와 익스피가 주차장 방지턱을 완성한날 키퍼가 간단하게 수고했다고 저녁으로 육계장 한그릇
씩 배달해 먹고 있을때 스피드가 양속을 바지에 찔러 넣은채로 관리소를 째려 보며 지나 가고 
있었다.

+ Recent posts